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잡식성 게임 블로그입니다.

 

예언이란 나발리가 제공하는 유저에게 생길 일에 대해 알려주는 콘텐츠입니다.

나발리에게 실버 코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게임을 진행하며 얻을수도 있고 유저에게 구매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 예언들은 유저의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데 색다른 만남을 발생시키거나 어떠한 행동을 하였을 때 정해진 결과가 발생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조건이 발생하면 퀘스트같이 알려주고 예언이 이루어지면 퀘스트가 완료되듯이 변경됩니다.

예언 화면에서 총 7개의 예언이 저장되고 예언들은 실버 코인으로 봉인을 하여 예언의 발생을 의도적으로 늦추거나 유저 간 거래를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게임에서 약 230개의 예언이 존재합니다.

 

예언은 나발리 구출부터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마을에서 나발리를 찾아볼 수 없고 액트 1을 진행하다 보면 고개 지도에서 감옥에 갇힌 나발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때 갑자기 등장하는 이란 몬스터를 처치하면 나발리는 감옥에서 풀려나고 대화를 합니다.

 

 

그 뒤 마을에 방문을 하면 나발리를 만날 수 있고 나발리와 대화 후 예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언은 어떻게 얻나요?

 

나발리와 대화하여 소지 예언 보기를 클릭하거나 단축키 H를 누르면 예언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엔 예언을 아무것도 받지 않아 사진과 같이 빈 슬롯 7개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언을 받으시려면 실버코인 1개가 소모되는데 나발리와 대화하여 예언 보기를 선택하시거나 예언 목록에서 제일 밑에 보기라고 적힌 보라색 버튼을 클릭하면 나발리가 예언을 줍니다.

 

 

나발리와 대화로 예언 목록을 여셨다면 각각의 예언 위에 봉인이라는 버튼이 있으실 겁니다.

봉인은 나발리에게 일정한 양의 실버코인을 주고 아이템 형태로 예언을 봉인하는 것인데 예언의 종류에 따라 봉인에 소비되는 실버코인이 각각 다릅니다.

 

 

예언을 봉인하면 예언 칸의 자리가 비고 아이템 형태로 만든 예언을 인벤토리창이나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템 형태로 만들어진 예언을 몬스터 사냥 도중 얻을 수도 있으며 유저 간의 거래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예언 목록에 빈자리가 있다면 아이템 형태로 만들어진 예언을 오른쪽 클릭하여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언의 실현

 

소지한 예언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그 예언의 내용과 어떻게 해야 예언이 실현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예로든 역병 나락 2의 실현 조건은 아틀라스에 해당 지역으로 들어가야 이루어집니다.

그럼 아틀라스의 해당지역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특정 지도로 입장해야 예언이 이루어지는 경우퀘스트 목록에 예언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특정 오브젝트를 만나야 하거나 몬스터를 사냥해야 하는 경우 미니맵에 붉은 원으로 표시가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처치 예언이라 붉은 원의 몬스터를 사냥하였습니다.

 

 

예언이 이루어지면 예언 완료 팝업창이 뜨고 퀘스트 목록에도 예언 성취라는 메시지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예언 목록을 보면 해당 예언은 성취가 되어 사라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언의 종류는 여러 가지이다.

 

예언을 살펴보면 예시로 들었던 예언처럼 명확하게 조건이 드러나는 것도 있지만 설명을 들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호한 예언도 많고 아이템 크래프팅에 관련된 행동을 했을 때 발현되는 것도 있으며 NPC와의 거래에서 발현되는 것도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예언 목록이 나오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예언을 검색하면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예언이 발현되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언이 약 230개가 존재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은 그다지 쓸모없는 것들이 많지만 간혹 크래프팅에 관련된 예언이라던지 고유 아이템에 관련된 예언은 고액에 거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석 상인의 손길 예언은 현재 18카오스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런 예언은 본인이 사용해도 되지만 예언을 거래하여 장비를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커런시 설명 때도 소개해드렸던 POENINJA 사이트입니다.

예언 별로 실제 거래된 가격을 날짜별로 살펴볼 수 있는데 이를 기준으로 경매장에 올려 거래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